국정원 선거개입 정리 그리고 물타기의 효과는?
국정원 선거개입 정리 그리고 물타기의 효과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2007년 nll발언을 브리핑하는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
몇시간전에는 nll에 대한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지금부터는 nll의 원초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국정원의 관련된 포스팅을 해 볼껀데요.
자세하지는 않지만 나름 머리속의 지식과 여러 포털사이트의 짜집기를 하여 올려볼테니 이쁘게 봐주세요~~
<국정원 여직원.. 조사를 받고 나오는 중이라고 판단합니다. 이 분도 제 생각으로는 피해자인 듯 해요>
일단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로 가시면 간략하게 만화로 사건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대통령후보였던 문재인 의원>
다들 아시다시피 국정원의 여직원이 선거를 하기전 (대통령선거) 댓글들을 여기저기 달고 문재인후보를 많이 비하하는 내용을 적었습니다.
이 사실이 시간이 지나면서 밝혀지고 (대통령 선거후 많은 시간 지났죠) 국정원 여직원은 해고 및 조사를 받게 되는데요.
중요한것은 이 여직원이 혼자서 댓글을 단 것이 아닌 다른 알바들도 달았고 (몇명이 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렇게 여러명이서 상대편에게 비하를 하는 내용을 적는다는것은.. 일개 직원이 혼자 결단을 내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는것을 잘 아실껍니다.
그렇다면 누군가의 지시를 받고 시작을 했을것인데... 여기서부터가 상당히 핵심이 되는데요.
<이분은 국정원 선거개입에 대해 조사도 받아야 할 판에 억대수수혐의까지 조사를 받고 있는 중 입니다>
전국정원장이었던 원세훈씨가 살짝 의심이 되었죠. (뭐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 분이 지시를 하지 않았을까 생각을 합니다) 뭐 다른 고위층의 관련된 분이 지시를 내릴수도 있지만요... 하여튼 국정원 직원들은 분명히 지시를 받았을 것이고 거기에 대해서 노동의 대가를 치렀을겁니다.
<점점 세상은 발전되고 우리 국민의 시각도 더욱 더 발전이 되는 중 입니다>
이 부분에서 저희 국민들도 당연히 댓글을 달 수가 있습니다. 자유죠. 누구를 욕하던 이 사람을 비하하던.. 저희만의 생각으로 그 사람을 욕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국정원에서 저렇게 댓글을 달았다는것은 상당히 잘못된점이지요.
심지어 이 사건은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논쟁과 조사를 하고 있는데... nll 물타기, 누구누구의 열애설.., 전혀 톱뉴스에 뜨지 말아야할 것을 미디어에 나오게 하면서 국정원의 있었던 일들을 지속적으로 물타기를 시도 합니다. (정말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물타기를 잘하는 나라입니다)
<뭐 지금도 북풍은 있지만 늘 불리하게 가면 국민들을 아주 잘 속이셨던 이 분>
<이제 선거철이 될때 북풍의 효과를 이제 그만봤으면 하네요>
시각적으로 (인터넷,방송,모바일) 접하는 저희 국민들은 예전처럼 (3,4,5공화국시절)잘 믿지를 않죠. 지금은 저희 국민들도 보면서 나름 분석을 많이하게 되고...
어떻게 보면 정치나 시사쪽의 평론가는 아니지만 그만큼 비슷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사건이 해결 될 수는 없지만.. 이런 물타기의 효과는 이제 그만하는것이 옳지 않을까요?